KICE 간행물
- [2023 KICE 이슈페이퍼 Vol.16] 미래 사회 대비 KICE 연구 방향 탐색
- 교육광장 여름호 VOL.83
- [2023 KICE 이슈페이퍼 Vol.10] 교육환경 변화에 적합한 디퍼러닝 실행 지원 전략 탐색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개원 25주년 기념 세미나 KICE 25th Anniversary Commemorative Seminar
- 교육과정평가연구 제26권 제3호
- [2023 KICE 이슈페이퍼 Vol.9] 시·도교육청의 고교학점제 지원 현황 분석 및 자율 점검 기준 개발
- [2023 KICE 이슈페이퍼 Vol.13] 맞춤형 학업성취도 자율평가에 나타난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의 학업성취 영향요인 분석
- [2023 KICE 이슈페이퍼 Vol.8] 2022년 맞춤형 학업성취도 자율평가에 따른 초등학생의 교과별 학업 성취 특성 분석
- [2023 KICE 이슈페이퍼 Vol.7] 과학 교과에서 인공지능 챗봇의 학생 평가 결과 분석 및 활용 방안 탐색
- [KICE POSITION PAPER 2023.08.31 제15권 제2호(통권 제91호)] 초등학생의 사회정서역량 지원을 위한 진단도구 개발 및 활용 방안
- [2023 KICE 이슈페이퍼 Vol.12]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서 검정 대비 표기·표현 지침 개정 및 연수 자료 개발
- [2023 KICE 이슈페이퍼 Vol.16] 온·오프라인 교육 환경에서의 서책형 및 디지털 교과서 활용 양상 분석
- [2023 KICE 이슈페이퍼 Vol.14] PISA 결과에 나타난 학부모의 인식이 학생의 성취에 미치는 영향
- [2023 KICE 이슈페이퍼 Vol.15] 초등학생의 기후 변화 대응 교육에 대한 인식 및 학습 경험 실태
- [KICE POSITION PAPER 2023.09.30 제15권 제3호(통권 제92호)] 디지털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교사의 학생평가 역량 강화 방안
- [현장과 소통하는 KICE 연구·정책브리프 통 vol.32] 인구감소 시대, 미래 학교는 어떻게 변화할까요?
- [2023 KICE 이슈페이퍼 Vol.11] 2022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에 기반한 교과별 학생 성취 특성 분석
- 2022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중학교
- 2022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고등학교
- [2023 KICE 이슈페이퍼 Vol.17] 학습지원 담당교원 전문성 함양을 위한 교원양성기관 교육과정 개발 연구
- [2023 KICE 이슈페이퍼 Vol.18] 단계적 적응형 학업성취도 평가 적용을 위한 검사 설계 방안: 신규 문항의 모수 추정 방식 비교
- [2023 KICE 이슈페이퍼 Vol.20] 포스트 코로나 시대, ‘좋은 수업’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 인식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