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CE 간행물
- [KICE 영상보고서]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라 성취평가제는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 [KICE 영상보고서] 고교학점제 운영으로 무엇이 달라질까요?
- 국가 사회적 요구 변화에 따른 교과용도서 공통 편찬 준거 개선 연구
- [2023 KICE 이슈페이퍼 Vol.23] 협력교사제 운영 실태 및 교사 인식 분석
- [2023 KICE 이슈페이퍼 Vol.22] 고교학점제 도입기 교사 지원 실태 분석
-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문해력, 수리력 진단도구 개발(Ⅲ): 진단도구 개발 및 타당성 검토
- 디지털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교사의 학생평가 역량 강화 방안
- [2023 KICE 이슈페이퍼 Vol.25] 교육의 출발선 평등 실현에 대한 사회적 인식 분석 및 지원 방안
- [2023 KICE 이슈페이퍼 Vol.27] 맞춤형 학습지원을 위한 다중양식 학습분석 지표 선정
- 교육과정평가연구 제26권 제4호
- [2023 KICE 이슈페이퍼 Vol.24] TIMSS 기반 최근 20년 수학·과학 정의적 태도 변화추이 및 특성
- [2023 KICE 이슈페이퍼 Vol.29] 국제 문해력 추이 연구(PIRLS) 활용 방안
- [2023 KICE 이슈페이퍼 Vol.26]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디지털 소양 진단 평가 및 활용 방안
- [2023 KICE 이슈페이퍼 Vol.28] 성취수준 점검을 위한 평가도구 개발 방향 탐색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ESG 경영 추진계획 [2023 ~ 2027]
- KICE 이독성 지수 (KICE Readability Index) 자동측정 프로그램 설계 및 개발 연구(Ⅰ)
- 과정중심 평가 지원을 위한 학생평가지원포털 소개 리플렛
- [2023 KICE 이슈페이퍼 Vol.21] 2022 개정 초·중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방안에 대한의견 및 요구 분석
-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성취평가제 개선 방안
- 국가교육과정 모니터링 정보 시스템 구축 방향
- KICE 2023 주요국제 교육동향
- 교육광장 겨울호 VOL.84
- 고교학점제에서의 2022 개정 교육과정 실행을 위한 교과지도 자료집 (사회)
- 고교학점제에서의 2022 개정 교육과정 실행을 위한 교과지도 자료집 (수학)
- 고교학점제에서의 2022 개정 교육과정 실행을 위한 교과지도 자료집 (국어)
- 고교학점제에서의 2022 개정 교육과정 실행을 위한 교과지도 자료집 (과학)
- 학습자 중심의 학습 환경 제공을 위한 메타버스 활용 교수학습 방안 연구(Ⅰ) :교수학습 설계를 중심으로
- [2023 KICE 이슈페이퍼 Vol.30]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프로그램 적용의 선결 과제
-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방안
- 서책형과 디지털 교과서의 활용 양상 분석 및 개선 방안 연구 : 온·오프라인 교육 환경을 중심으로
- OECD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연구: PISA 2022 결과 보고서
-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디지털 소양 진단 도구 개발
- KICE 학교 교육과정 데이터 구축 및 활용 방안 연구(Ⅰ)
-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교학점제 운영 방안 탐색
-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협력교사제 실태 분석 및 내실화 방안 연구
-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단계적 적응형 평가 체제 구축: 검사 설계 및 척도화
- 컴퓨터 기반 학업성취도 평가를 위한 맥락 기반 평가 과제 개발 및 적용 방안 탐색
- TIMSS 기반 최근 20년 수학·과학 정의적 태도 변화 추이 및 특성
-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한 실천 지향 교수학습 활용 매뉴얼: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한 실천 지향 교과통합형 교수학습 지원 방안 탐색: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 KICE 이독성 지수(KICE Readability Index) 자동측정 프로그램 설계 및 개발(Ⅱ): 텍스트와 어휘 DB(고등학교급) 구축 및 자동측정 프로그램 초기 모형 개발
- 고교학점제 단계적 도입에 따른 현장 실행 모니터링 연구(Ⅱ)
- 고교학점제 실행을 위한 교사의 교과지도 전문성 함양 방안 연구
- 블렌디드 러닝 환경에서 학습자 유형화에 따른 맞춤형 교수학습 방안 탐색(Ⅱ)
- 포스트 코로나 시대, ‘좋은 수업’에 대한 교사 및 학생의 인식 분석과 ‘좋은 수업’ 지원 방안 탐색(Ⅰ):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 초·중학생의 의사소통 능력 신장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Ⅱ): 진단 검사 척도화 및 교수학습 프로그램 개발
- 교육의 출발선 평등을 위한 교수학습 지원 체제 구축(Ⅲ)
- 지능정보사회 대비 교과 교육과정 혁신 방향 탐색(Ⅰ)
-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 교육과정 적용 방안 연구(Ⅰ):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 성취수준 점검을 위한 평가도구 개발 및 활용 방안
- 맞춤형 학습지원을 위한 다중양식 학습분석 지표 선정 및 예시 모형 개발
- 컴퓨터 기반 서·논술형 평가를 위한 자동채점 방안 설계(Ⅱ)
- 교육과정평가연구 제27권 제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