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CE 간행물

KICE영상보고서 Vol.20
주제: 고교학점제 운영으로 무엇이 달라질까요?

KICE영상보고서 Vol.21
주제: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라 성취평가제는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1. [KICE 영상보고서]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라 성취평가제는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2. [KICE 영상보고서] 고교학점제 운영으로 무엇이 달라질까요?
  3. 국가 사회적 요구 변화에 따른 교과용도서 공통 편찬 준거 개선 연구
  4. [2023 KICE 이슈페이퍼 Vol.23] 협력교사제 운영 실태 및 교사 인식 분석
  5. [2023 KICE 이슈페이퍼 Vol.22] 고교학점제 도입기 교사 지원 실태 분석
  6.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문해력, 수리력 진단도구 개발(Ⅲ): 진단도구 개발 및 타당성 검토
  7. 디지털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교사의 학생평가 역량 강화 방안
  8. [2023 KICE 이슈페이퍼 Vol.25] 교육의 출발선 평등 실현에 대한 사회적 인식 분석 및 지원 방안
  9. [2023 KICE 이슈페이퍼 Vol.27] 맞춤형 학습지원을 위한 다중양식 학습분석 지표 선정
  10. 교육과정평가연구 제26권 제4호
  11. [2023 KICE 이슈페이퍼 Vol.24] TIMSS 기반 최근 20년 수학·과학 정의적 태도 변화추이 및 특성
  12. [2023 KICE 이슈페이퍼 Vol.29] 국제 문해력 추이 연구(PIRLS) 활용 방안
  13. [2023 KICE 이슈페이퍼 Vol.26]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디지털 소양 진단 평가 및 활용 방안
  14. [2023 KICE 이슈페이퍼 Vol.28] 성취수준 점검을 위한 평가도구 개발 방향 탐색
  15. 한국교육과정평가원 ESG 경영 추진계획 [2023 ~ 2027]
  16. KICE 이독성 지수 (KICE Readability Index) 자동측정 프로그램 설계 및 개발 연구(Ⅰ)
  17. 과정중심 평가 지원을 위한 학생평가지원포털 소개 리플렛
  18. [2023 KICE 이슈페이퍼 Vol.21] 2022 개정 초·중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방안에 대한의견 및 요구 분석
  19.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성취평가제 개선 방안
  20. 국가교육과정 모니터링 정보 시스템 구축 방향
  21. KICE 2023 주요국제 교육동향
  22. 교육광장 겨울호 VOL.84
  23. 고교학점제에서의 2022 개정 교육과정 실행을 위한 교과지도 자료집 (사회)
  24. 고교학점제에서의 2022 개정 교육과정 실행을 위한 교과지도 자료집 (수학)
  25. 고교학점제에서의 2022 개정 교육과정 실행을 위한 교과지도 자료집 (국어)
  26. 고교학점제에서의 2022 개정 교육과정 실행을 위한 교과지도 자료집 (과학)
  27. 학습자 중심의 학습 환경 제공을 위한 메타버스 활용 교수학습 방안 연구(Ⅰ) :교수학습 설계를 중심으로
  28. [2023 KICE 이슈페이퍼 Vol.30]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프로그램 적용의 선결 과제
  29.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방안
  30. 서책형과 디지털 교과서의 활용 양상 분석 및 개선 방안 연구 : 온·오프라인 교육 환경을 중심으로
  31. OECD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연구: PISA 2022 결과 보고서
  32.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디지털 소양 진단 도구 개발
  33. KICE 학교 교육과정 데이터 구축 및 활용 방안 연구(Ⅰ)
  34.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교학점제 운영 방안 탐색
  35.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협력교사제 실태 분석 및 내실화 방안 연구
  36.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단계적 적응형 평가 체제 구축: 검사 설계 및 척도화
  37. 컴퓨터 기반 학업성취도 평가를 위한 맥락 기반 평가 과제 개발 및 적용 방안 탐색
  38. TIMSS 기반 최근 20년 수학·과학 정의적 태도 변화 추이 및 특성
  39.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한 실천 지향 교수학습 활용 매뉴얼: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40.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한 실천 지향 교과통합형 교수학습 지원 방안 탐색: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41. KICE 이독성 지수(KICE Readability Index) 자동측정 프로그램 설계 및 개발(Ⅱ): 텍스트와 어휘 DB(고등학교급) 구축 및 자동측정 프로그램 초기 모형 개발
  42. 고교학점제 단계적 도입에 따른 현장 실행 모니터링 연구(Ⅱ)
  43. 고교학점제 실행을 위한 교사의 교과지도 전문성 함양 방안 연구
  44. 블렌디드 러닝 환경에서 학습자 유형화에 따른 맞춤형 교수학습 방안 탐색(Ⅱ)
  45. 포스트 코로나 시대, ‘좋은 수업’에 대한 교사 및 학생의 인식 분석과 ‘좋은 수업’ 지원 방안 탐색(Ⅰ):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46. 초·중학생의 의사소통 능력 신장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Ⅱ): 진단 검사 척도화 및 교수학습 프로그램 개발
  47. 교육의 출발선 평등을 위한 교수학습 지원 체제 구축(Ⅲ)
  48. 지능정보사회 대비 교과 교육과정 혁신 방향 탐색(Ⅰ)
  49.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 교육과정 적용 방안 연구(Ⅰ):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50. 성취수준 점검을 위한 평가도구 개발 및 활용 방안
  51. 맞춤형 학습지원을 위한 다중양식 학습분석 지표 선정 및 예시 모형 개발
  52. 컴퓨터 기반 서·논술형 평가를 위한 자동채점 방안 설계(Ⅱ)
  53. 교육과정평가연구 제27권 제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