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CE 영상보고서 Vol.13
교육 자치에 따른 지역과 학교 수준의 초·중학교 교육과정 설계 방안 탐색
(주제: 교육 자치에 따른 학교 교육과정 지원 어떻게 할까요?)
KICE 영상보고서 Vol.14
핵심역량 평가를 위한 컴퓨터 기반 평가 시스템(KICE-eAssessment) 개발 연구(Ⅲ)
(주제: 컴퓨터를 활용한 핵심역량 평가, 이렇게 해볼까요?)
KICE 간행물
- 선행교육 예방을 위한 단위학교 자체 점검 안내
- “[KICE POSITION PAPER 2022.04.29. 제14권 제1호(통권 제84호)] 교육 자치에 따른 학교 교육과정 설계 전반의 실태 분석 및 지원 방안”
- 2022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중앙지원단 제1차 워크숍
- 2022 개정 교과 교육과정 정책연구진 4차 합동 워크숍
- 2022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토론회
- “2022 개정 교양교과, 진로와 직업과, 보건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토론회 자료집”
- 2022년도 수업혁신사례 연구대회 온라인 워크숍
- 초등학교 문해력 지원을 위한‘한글책임교육’ 및 ‘한 학기 한 권 읽기’ 시도교육청 담당자 협의회
- “2022 개정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시안 개발 의견 수렴 토론회 자료집”
- 2022 개정 영어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을 위한 전문가 토론회
- 2022 개정 제2외국어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토론회 자료집
- 2022 개정 한문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토론회 자료집
- 2022 개정 실과(기술·가정)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토론회 자료집
- 2022년 기초학력 향상 지원을 위한 시·도교육청 워크숍
- 2022년 고교학점제 연구·선도학교 중앙 컨설팅단 워크숍
- 2022학년도 고1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국어 영역 –
- 2022학년도 고1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수학 영역 –
- 2022학년도 고1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영어 영역 –
- 2022학년도 고1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한국사 영역 –
- 2022학년도 고1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탐구 영역 –
- 2022학년도 고2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국어 영역 –
- 2022학년도 고2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수학 영역 –
- 2022학년도 고2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영어 영역 –
- 2022학년도 고2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한국사 영역 –
- 2022학년도 고2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사회탐구 영역 –
- 2022학년도 고2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과학탐구 영역 –
- 2022학년도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국어 영역 –
- 2022학년도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수학 영역 –
- 2022학년도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영어 영역 –
- 2022학년도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한국사 영역 –
- 2022학년도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사회탐구 영역 –
- 2022학년도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과학탐구 영역 –
- 교육과정평가연구 제25권 제2호 2022. 5
- 2022년 두드림학교 교장 연찬회
- “[현장과 소통하는 KICE 연구·정책브리프 통 vol.26] PISA 2018 결과를 통해 본 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KICE POSITION PAPER 2022. 05. 31 제14권 제2호(통권 제85호)]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수업 내 맞춤형 교육 운영 지원 및 협력수업 모형 탐색”
- 2022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현장실무지원단 연합 정책 워크숍 자료집
- 2022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 2022 개정 교양교과, 진로와 직업과, 보건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 2022 개정 교육과정 각론 조정 연구(Ⅰ)
- 2022 개정 제2외국어/한문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 2022 개정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 2022 개정 실과(기술·가정)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 2022 개정 영어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 “[2020 KICE 이슈페이퍼 Vol.01]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에서의 사회·정서적 역량 정보 제공 방안 연구”
-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위한 제2외국어과 언어재료 개선 연구”
- 2021 연차보고서
- 2022년 고교학점제 제도개선 연구회 2차 워크숍
- 2022년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운영 담당자 온라인 워크숍
- 2022년 한 학기 한 권 읽기 지원 웹서비스 ‘책열매’ 연구학교 협의회
- 2022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중앙지원단 제2차 워크숍 자료집
KICE 영상보고서 Vol.13
교육 자치에 따른 지역과 학교 수준의 초·중학교 교육과정 설계 방안 탐색
(주제: 교육 자치에 따른 학교 교육과정 지원 어떻게 할까요?)
KICE 영상보고서 Vol.14
핵심역량 평가를 위한 컴퓨터 기반 평가 시스템(KICE-eAssessment) 개발 연구(Ⅲ)
(주제: 컴퓨터를 활용한 핵심역량 평가, 이렇게 해볼까요?)
KICE 간행물
- 선행교육 예방을 위한 단위학교 자체 점검 안내
- “[KICE POSITION PAPER 2022.04.29. 제14권 제1호(통권 제84호)] 교육 자치에 따른 학교 교육과정 설계 전반의 실태 분석 및 지원 방안”
- 2022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중앙지원단 제1차 워크숍
- 2022 개정 교과 교육과정 정책연구진 4차 합동 워크숍
- 2022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토론회
- “2022 개정 교양교과, 진로와 직업과, 보건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토론회 자료집”
- 2022년도 수업혁신사례 연구대회 온라인 워크숍
- 초등학교 문해력 지원을 위한‘한글책임교육’ 및 ‘한 학기 한 권 읽기’ 시도교육청 담당자 협의회
- “2022 개정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시안 개발 의견 수렴 토론회 자료집”
- 2022 개정 영어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을 위한 전문가 토론회
- 2022 개정 제2외국어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토론회 자료집
- 2022 개정 한문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토론회 자료집
- 2022 개정 실과(기술·가정)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토론회 자료집
- 2022년 기초학력 향상 지원을 위한 시·도교육청 워크숍
- 2022년 고교학점제 연구·선도학교 중앙 컨설팅단 워크숍
- 2022학년도 고1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국어 영역 –
- 2022학년도 고1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수학 영역 –
- 2022학년도 고1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영어 영역 –
- 2022학년도 고1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한국사 영역 –
- 2022학년도 고1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탐구 영역 –
- 2022학년도 고2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국어 영역 –
- 2022학년도 고2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수학 영역 –
- 2022학년도 고2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영어 영역 –
- 2022학년도 고2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한국사 영역 –
- 2022학년도 고2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사회탐구 영역 –
- 2022학년도 고2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과학탐구 영역 –
- 2022학년도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국어 영역 –
- 2022학년도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수학 영역 –
- 2022학년도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영어 영역 –
- 2022학년도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한국사 영역 –
- 2022학년도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사회탐구 영역 –
- 2022학년도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과학탐구 영역 –
- 교육과정평가연구 제25권 제2호 2022. 5
- 2022년 두드림학교 교장 연찬회
- “[현장과 소통하는 KICE 연구·정책브리프 통 vol.26] PISA 2018 결과를 통해 본 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KICE POSITION PAPER 2022. 05. 31 제14권 제2호(통권 제85호)]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수업 내 맞춤형 교육 운영 지원 및 협력수업 모형 탐색”
- 2022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현장실무지원단 연합 정책 워크숍 자료집
- 2022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 2022 개정 교양교과, 진로와 직업과, 보건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 2022 개정 교육과정 각론 조정 연구(Ⅰ)
- 2022 개정 제2외국어/한문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 2022 개정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 2022 개정 실과(기술·가정)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 2022 개정 영어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 “[2020 KICE 이슈페이퍼 Vol.01]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에서의 사회·정서적 역량 정보 제공 방안 연구”
-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위한 제2외국어과 언어재료 개선 연구”
- 2021 연차보고서
- 2022년 고교학점제 제도개선 연구회 2차 워크숍
- 2022년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운영 담당자 온라인 워크숍
- 2022년 한 학기 한 권 읽기 지원 웹서비스 ‘책열매’ 연구학교 협의회
- 2022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중앙지원단 제2차 워크숍 자료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