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CE 영상보고서 Vol.13
교육 자치에 따른 지역과 학교 수준의 초·중학교 교육과정 설계 방안 탐색
(주제: 교육 자치에 따른 학교 교육과정 지원 어떻게 할까요?)

KICE 영상보고서 Vol.14
핵심역량 평가를 위한 컴퓨터 기반 평가 시스템(KICE-eAssessment) 개발 연구(Ⅲ)
(주제: 컴퓨터를 활용한 핵심역량 평가, 이렇게 해볼까요?)

KICE 간행물

  1. 선행교육 예방을 위한 단위학교 자체 점검 안내
  2. “[KICE POSITION PAPER 2022.04.29. 제14권 제1호(통권 제84호)] 교육 자치에 따른 학교 교육과정 설계 전반의 실태 분석 및 지원 방안”
  3. 2022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중앙지원단 제1차 워크숍
  4. 2022 개정 교과 교육과정 정책연구진 4차 합동 워크숍
  5. 2022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토론회
  6. “2022 개정 교양교과, 진로와 직업과, 보건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토론회 자료집”
  7. 2022년도 수업혁신사례 연구대회 온라인 워크숍
  8. 초등학교 문해력 지원을 위한‘한글책임교육’ 및 ‘한 학기 한 권 읽기’ 시도교육청 담당자 협의회
  9. “2022 개정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시안 개발 의견 수렴 토론회 자료집”
  10. 2022 개정 영어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을 위한 전문가 토론회
  11. 2022 개정 제2외국어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토론회 자료집
  12. 2022 개정 한문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토론회 자료집
  13. 2022 개정 실과(기술·가정)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토론회 자료집
  14. 2022년 기초학력 향상 지원을 위한 시·도교육청 워크숍
  15. 2022년 고교학점제 연구·선도학교 중앙 컨설팅단 워크숍
  16. 2022학년도 고1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국어 영역 –
  17. 2022학년도 고1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수학 영역 –
  18. 2022학년도 고1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영어 영역 –
  19. 2022학년도 고1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한국사 영역 –
  20. 2022학년도 고1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탐구 영역 –
  21. 2022학년도 고2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국어 영역 –
  22. 2022학년도 고2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수학 영역 –
  23. 2022학년도 고2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영어 영역 –
  24. 2022학년도 고2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한국사 영역 –
  25. 2022학년도 고2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사회탐구 영역 –
  26. 2022학년도 고2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과학탐구 영역 –
  27. 2022학년도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국어 영역 –
  28. 2022학년도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수학 영역 –
  29. 2022학년도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영어 영역 –
  30. 2022학년도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한국사 영역 –
  31. 2022학년도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사회탐구 영역 –
  32. 2022학년도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과학탐구 영역 –
  33. 교육과정평가연구 제25권 제2호 2022. 5
  34. 2022년 두드림학교 교장 연찬회
  35. “[현장과 소통하는 KICE 연구·정책브리프 통 vol.26] PISA 2018 결과를 통해 본 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36. “[KICE POSITION PAPER 2022. 05. 31 제14권 제2호(통권 제85호)]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수업 내 맞춤형 교육 운영 지원 및 협력수업 모형 탐색”
  37. 2022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현장실무지원단 연합 정책 워크숍 자료집
  38. 2022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39. 2022 개정 교양교과, 진로와 직업과, 보건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40. 2022 개정 교육과정 각론 조정 연구(Ⅰ)
  41. 2022 개정 제2외국어/한문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42. 2022 개정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43. 2022 개정 실과(기술·가정)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44. 2022 개정 영어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45. “[2020 KICE 이슈페이퍼 Vol.01]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에서의 사회·정서적 역량 정보 제공 방안 연구”
  46.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위한 제2외국어과 언어재료 개선 연구”
  47. 2021 연차보고서
  48. 2022년 고교학점제 제도개선 연구회 2차 워크숍
  49. 2022년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운영 담당자 온라인 워크숍
  50. 2022년 한 학기 한 권 읽기 지원 웹서비스 ‘책열매’ 연구학교 협의회
  51. 2022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중앙지원단 제2차 워크숍 자료집

KICE 영상보고서 Vol.13
교육 자치에 따른 지역과 학교 수준의 초·중학교 교육과정 설계 방안 탐색
(주제: 교육 자치에 따른 학교 교육과정 지원 어떻게 할까요?)

KICE 영상보고서 Vol.14
핵심역량 평가를 위한 컴퓨터 기반 평가 시스템(KICE-eAssessment) 개발 연구(Ⅲ)
(주제: 컴퓨터를 활용한 핵심역량 평가, 이렇게 해볼까요?)

KICE 간행물

  1. 선행교육 예방을 위한 단위학교 자체 점검 안내
  2. “[KICE POSITION PAPER 2022.04.29. 제14권 제1호(통권 제84호)] 교육 자치에 따른 학교 교육과정 설계 전반의 실태 분석 및 지원 방안”
  3. 2022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중앙지원단 제1차 워크숍
  4. 2022 개정 교과 교육과정 정책연구진 4차 합동 워크숍
  5. 2022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토론회
  6. “2022 개정 교양교과, 진로와 직업과, 보건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토론회 자료집”
  7. 2022년도 수업혁신사례 연구대회 온라인 워크숍
  8. 초등학교 문해력 지원을 위한‘한글책임교육’ 및 ‘한 학기 한 권 읽기’ 시도교육청 담당자 협의회
  9. “2022 개정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시안 개발 의견 수렴 토론회 자료집”
  10. 2022 개정 영어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을 위한 전문가 토론회
  11. 2022 개정 제2외국어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토론회 자료집
  12. 2022 개정 한문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토론회 자료집
  13. 2022 개정 실과(기술·가정)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토론회 자료집
  14. 2022년 기초학력 향상 지원을 위한 시·도교육청 워크숍
  15. 2022년 고교학점제 연구·선도학교 중앙 컨설팅단 워크숍
  16. 2022학년도 고1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국어 영역 –
  17. 2022학년도 고1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수학 영역 –
  18. 2022학년도 고1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영어 영역 –
  19. 2022학년도 고1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한국사 영역 –
  20. 2022학년도 고1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탐구 영역 –
  21. 2022학년도 고2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국어 영역 –
  22. 2022학년도 고2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수학 영역 –
  23. 2022학년도 고2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영어 영역 –
  24. 2022학년도 고2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한국사 영역 –
  25. 2022학년도 고2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사회탐구 영역 –
  26. 2022학년도 고2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과학탐구 영역 –
  27. 2022학년도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국어 영역 –
  28. 2022학년도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수학 영역 –
  29. 2022학년도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영어 영역 –
  30. 2022학년도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한국사 영역 –
  31. 2022학년도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사회탐구 영역 –
  32. 2022학년도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결과 분석 – 과학탐구 영역 –
  33. 교육과정평가연구 제25권 제2호 2022. 5
  34. 2022년 두드림학교 교장 연찬회
  35. “[현장과 소통하는 KICE 연구·정책브리프 통 vol.26] PISA 2018 결과를 통해 본 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36. “[KICE POSITION PAPER 2022. 05. 31 제14권 제2호(통권 제85호)]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수업 내 맞춤형 교육 운영 지원 및 협력수업 모형 탐색”
  37. 2022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현장실무지원단 연합 정책 워크숍 자료집
  38. 2022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39. 2022 개정 교양교과, 진로와 직업과, 보건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40. 2022 개정 교육과정 각론 조정 연구(Ⅰ)
  41. 2022 개정 제2외국어/한문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42. 2022 개정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43. 2022 개정 실과(기술·가정)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44. 2022 개정 영어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45. “[2020 KICE 이슈페이퍼 Vol.01]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에서의 사회·정서적 역량 정보 제공 방안 연구”
  46.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위한 제2외국어과 언어재료 개선 연구”
  47. 2021 연차보고서
  48. 2022년 고교학점제 제도개선 연구회 2차 워크숍
  49. 2022년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운영 담당자 온라인 워크숍
  50. 2022년 한 학기 한 권 읽기 지원 웹서비스 ‘책열매’ 연구학교 협의회
  51. 2022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중앙지원단 제2차 워크숍 자료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