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CE 간행물
- 교과교육에서의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공간 활용 방안 연구
-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25] 랜덤 포레스트를 활용한 코로나19 팬데믹 전후 학업성취도 영향 요인 비교 분석
- KICE 교육데이터 활용 활성화 방안 탐색 및 시스템 설계
-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공간 활용 수업 설계 가이드북
- 블렌디드 러닝 환경에서 학습자 유형화에 근거한 맞춤형 교수·학습 예시자료 – 중학교 국어, 과학, 미술
- 2022년 기초학력 향상 지원사업 성과 공유회 및 2023년 기초학력 보장 시행계획 수립 지원 워크숍(2차)
-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2022년 초등 사회과(5~6학년군) 디지털교과서 검정 본심사 결과 및 수정본·견본 접수 안내 자료집
- 2022년 고교학점제 제도개선 연구회 5차 워크숍
- 초·중학생의 의사소통 능력 신장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I ): 진단 도구 개발
-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문해력, 수리력 진단도구 개발(Ⅲ) – 진단도구 개발 및 타당성 검토
- 교육의 출발선 평등을 위한 교수학습 지원 체제 구축(Ⅱ)
- TIMSS/ICILS에 기반한 우리나라 학생들의 수학·과학 성취 및 컴퓨터·정보 소양 변화 추이
- 국가 사회적 요구 변화에 따른 교과용도서 공통 편찬 준거 개선 연구
-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학교 밖 교육의 학점 인정 실행 체제 구축 방안
- 고교학점제 단계적 도입에 따른 현장 실행 모니터링 연구( I )
-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위한 교육과정 실행 지원 체제 탐색
- 학교 지속가능발전교육 활성화를 위한 실행 방안 예시 자료집
- 인구감소 대비 지역별 인구추계 기반 미래학교 시나리오 구축
- 초·중등학교 지속가능발전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
- 고등학생의 진로·학업 설계 역량 신장을 위한 교수·학습 지원 방안 탐색: 진로집중학기를 중심으로
- 지역사회 교육 자원을 연계한 교과 수업 지원 방안: 중학교를 중심으로
- 중학생의 학습자 주도성 함양을 위한 교수·학습 방안
- 맞춤형 학업성취도 자율평가 지원 시스템(i성취)을 위한 컴퓨터 기반 출제 및 시행 체제 구축
-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를 활용한 교과별 학업성취 유형 분석 및 맞춤형 피드백 제공 방안 연구
-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성취평가제 개선 방안
- 디지털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교사의 학생평가 역량 강화 방안
- 컴퓨터 기반 서·논술형 평가를 위한 자동채점 방안 설계( I )
- KICE 이독성 지수(KICE Readability Index) 자동측정 프로그램 설계 및 개발 연구( I )
- OECD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연구: PISA 2018 결과 분석을 통한 우리나라 학생들의 성취 추이 분석
- 2022년 한 학기 한 권 읽기 지원 웹서비스 ‘책열매’ 성과 공유 및 확산 워크숍
- 블렌디드 러닝 환경에서 학습자 유형화에 따른 맞춤형 교수·학습 방안 탐색( I )
- 미래 사회 메가트렌드에 따른 학교지식의 구상과 교육과정 재구조화(Ⅱ)
-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26] 학습지원 담당 교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연수 프로그램 개발 방향 탐색
- 2022 국제교육동향 해외 교육과정 자료집
-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28] 교육과정 실행 지원 체제에 대한 의견 조사 결과 분석
- 2022년 학교예술교육 성과공유회
- 2022학년도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10월) 결과 분석 – 국어 영역
- 2022학년도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10월) 결과 분석 – 수학 영역
- 2022학년도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10월) 결과 분석 – 영어 영역
- 2022학년도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10월) 결과 분석 – 한국사 영역
- 2022학년도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10월) 결과 분석 – 사회탐구 영역
- 2022학년도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10월) 결과 분석 – 과학탐구 영역
- 2022학년도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10월) 결과 분석 – 직업탐구 영역
- 2022학년도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10월) 결과 분석 – 제2외국어/한문 영역
-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27] 디지털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교사의 학생평가 역량 기준 개발 및 활용 방안 탐색
- 기초학력 사업 확산 및 지도 역량 강화 방안
- 교과세특 기재 역량 강화 연수를 위한 교과세특 기재 에시 도움 자료
- 2022년 국가교육과정정보센터 (NCIC) 운영
- OECD Education 2030 참여 연구: 가치 및 태도와 MCDA를 중심으로
- 기초학력 보장 종합계획 수립 지원 연구
- 서·논술형 평가도구 자료집 – 국어 중·고등학교
- 서·논술형 평가도구 자료집 – 사회 중·고등학교
- 서·논술형 평가도구 자료집 – 수학 중·고등학교
- 서·논술형 평가도구 자료집 – 과학 중·고등학교
- 서·논술형 평가도구 자료집 – 영어 중·고등학교
- 2022 학교생활기록부 종합 지원센터 질의·회신 사례집
- 중앙사이트(국가기초학력지원센터) 구축 및 운영
-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교과별 최소한의 성취기준 개발
- 2022 기초학력 향상 지원 사업 성과 점검 및 컨설팅
- 영어듣기능력평가 개선 및 활용 방안 연구
- 성취평가 결과 분석을 통한 중등학교 성취평가제 운영 모니터링 연구
- 꿈을 향한 체(體)인(人)지(知) 제2차 스포츠캠프 교육 자료집
- 2023 업무계획 보고서
- 2022년도 연구기관 자체실적보고서 – 제출일: 2023년 1월 11일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읽기 태도 검사지 – 초등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읽기 태도 검사지 – 중등
- 2023학년도 대학별고사의 선행학습 영향평가 자체평가보고서 작성 안내를 위한 입학 담당자 연수
- 교육과정평가연구 제26권 제1호
- 2023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중앙지원단 1차 워크숍
- 교육회복의 체계적 지원을 위한 정책 개선 방안
- 2022 수리력 진단도구 및 교수학습 자료 개발
- KICE 이독성 지수 개발을 위한 텍스트 DB 구축 및 텍스트 평정 워크숍 자료집
- 2022학년도 고교학점제 성과발표회
- 직업계고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보통교과 교수학습 자료: 실용 국어(3)
- 직업계고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보통교과 교수학습 자료: 실용 국어(3) – 학생용
- 직업계고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보통교과 교수학습 자료: 실용 수학
- 직업계고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보통교과 교수학습 자료: 실용 수학 – 학생용
- 직업계고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보통교과 교수학습 자료: 기본 영어(3)
- 직업계고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보통교과 교수학습 자료: 기본 영어(3) – 학생용
- 고교학점제 단계적 이행 추진을 위한 후속 조치 방안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