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교육기획

코로나 시대, 우리 교육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

교육기획 1 | 박남기

view more

혁신학교 교육과정의
질적 제고 방안

교육기획 2 | 이민형

view more

1980년대생 초등학교
학부모의 특성

교육기획 3 | 김기수

view more

지금, 한 단계 높은
교육 혁신으로

유 기 홍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01. 교육기획

코로나 시대, 우리 교육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

교육기획 1 | 박남기

view more

혁신학교 교육과정의
질적 제고 방안

교육기획 2 | 이민형

view more

1980년대생 초등학교
학부모의 특성

교육기획 3 | 김기수

view more

지금, 한 단계 높은
교육 혁신으로

유 기 홍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02. KICE 포커스

PISA 2018 결과에 나타난
우리나라 학생의 성취 특성

KICE 이슈 | 이소연

view more

2015 개정 초·중학교 교과 교육과정 실행
모니터링 결과 분석을 통한 질 제고 방안

KICE 연구 1 | 배주경

view more

메이커 교육과 학교 교육에서의 활용을
위한 구성요소에 대한 이해

KICE 연구 2 | 권유진

view more

교과역량을 반영한 세부 학습영역
평가결과 제공 및 환류 방안

KICE 연구 3 | 김희경

view more

02. KICE 포커스

PISA 2018 결과에 나타난
우리나라 학생의 성취 특성

KICE 이슈 | 이소연

view more

2015 개정 초·중학교 교과 교육과정 실행 모니터링 결과 분석을 통한 질 제고 방안

KICE 연구 1 | 배주경

view more

메이커 교육과 학교 교육에서의 활용을 위한 구성요소에 대한 이해

KICE 연구 2 | 권유진

view more

교과역량을 반영한 세부 학습영역 평가결과 제공 및 환류 방안

KICE 연구 3 | 김희경

view more

03. 교육현장 속으로

양심을 지켜온 66년,
자부심 넘치는 제물포 정신으로 이어지다

학교 탐방 | 인천 제물포고등학교

view more

‘우리’를 위한 발명으로
‘즐거운 과학’을 선물하다

꿈꾸는 교실 | 창녕 유어초등학교 이도현 교사

view more

말과의 교감을 통해
더 행복해지는 우리들

펀펀(FUN&FUN) 동아리 |
충북 동성중학교 승마 동아리 ‘동성 테무진’

view more

대안교육에서 배우는
공교육 혁신의 시사점

교육에 바란다 | 정병오

view more

영국의 고교학점제

세계의 교육 | 임유나

view more

03. 교육현장 속으로

양심을 지켜온 66년, 자부심 넘치는 제물포 정신으로 이어지다

학교 탐방 | 인천 제물포고등학교

view more

‘우리’를 위한 발명으로 ‘즐거운 과학’을 선물하다

꿈꾸는 교실 | 창녕 유어초등학교 이도현 교사

view more

말과의 교감을 통해
더 행복해지는 우리들

펀펀(FUN&FUN) 동아리 |
충북 동성중학교 승마 동아리 ‘동성 테무진’

view more

대안교육에서 배우는
공교육 혁신의 시사점

교육에 바란다 | 정병오

view more

영국의 고교학점제

세계의 교육 | 임유나

view more

04. 문화예술 공감

12만 년 전 화산 폭발이 빚어낸 절경을 만나요

교과서로 떠나는 여행 | 한탄강 지질공원

view more

인공지능 동반 시대의 지침서

문화산책 | 책 「아이, 로봇」

view more

‘트롯’에 대한 열광, 무엇 때문일까

예술산책 | 트로트 팬덤의 탄생, 그 배경

view more

04. 문화예술 공감

12만 년 전 화산 폭발이 빚어낸 절경을 만나요

교과서로 떠나는 여행 | 한탄강 지질공원

view more

인공지능 동반 시대의 지침서

문화산책 | 책 「아이, 로봇」

view more

‘트롯’에 대한 열광, 무엇 때문일까

예술산책 | 트로트 팬덤의 탄생, 그 배경

view more

05. KICE 소식

KICE 행사

view more

05. KICE 소식

KICE 행사

view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