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CE 간행물
- 2023학년도 대학별고사의 선행학습 향평가 대학 출제 담당자 연수
- 꿈을 향한 체(體)인(人)지(知) 제1차 스포츠캠프 교육 자료집
- 2022년 제1차 고교학점제 정책 포럼 – 고교학점제에서의 평가와 책임교육
- 2022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표집학교 세부 시행 매뉴얼
- 교육광장 통권 제80호 2022 여름호 Vol.80
- 블렌디드 러닝 환경에서 학습자 유형화에 근거한 맞춤형 교수·학습 전략의 의의 탐색을 위한 세미나
- 2022학년도 고1 전국연합학력평가(6월) 결과 분석 – 국어 영역 –
- 2022년 고교학점제 연구학교 하계 워크숍
-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4] 디지털 사회의 자아정체성과 시민교육적 함의
- 교육과정평가연구 제25권 제3호
-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5] 초·중등학교 참정권 교육의 방향과 과제
- 2022 KICE-유네스코한국위원회 SDG4.1 포럼
- 2022학년도 고2 전국연합학력평가(6월) 결과 분석 -국어 영역-
-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2022년 초등
사회과(5~6학년군) 디지털교과서 검정 신청 안내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7] - 국가교육과정 모니터링단 구성 및 운영 방안 연구
- [KICE POSITION PAPER 2022.08.31 제14권 제4호(통권 제87호)] 원격수업 경험을 통한 국가 교육과정 개선 및 지원 방안
- 2021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중·고등학교 국어
- 2021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중·고등학교 수학
- 2021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중·고등학교 영어
-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3] 2021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에 기반한 교과별 학생 성취 특성 분석
-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6] 고교학점제 연구·선도학교 경험에 따른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성과 분석
-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8] 고등학생의 진로·학업 설계에 대한 단위학교의 실태 및 요구 분석
- 고등학생의 진로·학업 설계 역량 신장을 위한
교수·학습 지원 방안 워크숍 자료집 - 학습자 주도성 함양을 위한 교수·학습 원리 및 전략의 활용 방안 탐색
-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9]
데이터 기반의 개별 맞춤형 학습 실현을 위한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 기능의 비교 분석 -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에 근거한 미래 교육 방향 탐색: PISA
-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에 근거한 미래 교육 방향 탐색: TIMSS/ICILS
- 2022년 고교학점제 제도개선 연구회 3차 워크숍
- 미래 교육과정 재구조화 방안 탐색을 위한 세미나
- 국가 사회적 요구 변화에 따른 교과용도서 공통 편찬 준거 개선을 위한 세미나
- 2022 개정 제2외국어과 교육과정 시안 검토 공청회
- 2022학년도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7월) 결과 분석 – 국어 영역 –
- 일반계고 학교 밖 교육 학점 인정 실행 체제 구축 방안(안)의 타당성 및 현장 적합성 검토를 위한 세미나
- 2022년 한 학기 한 권 읽기 지원 웹서비스 ‘책열매’ 권역별 워크숍
- 맞춤형 학업성취도 자율평가 지원 시스템(i성취) 운영 및 활용 방안 세미나
- 초·중등학교 지속가능발전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실행 방안 탐색 세미나
- 고교학점제 모니터링 결과 공유 및 현장 지원 방안 탐색을 위한 세미나
- 2022 개정 한문과 교육과정 시안 검토 공청회 자료집
- 2022 개정 교양 교과 교육과정 시안 검토 공청회
- 인구감소 대비 미래학교 시나리오 탐색을 위한 워크숍
- 2022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시안 검토 공청회 자료집
-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12]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공간 조성 및 활용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요구 분석
- KICE 이독성 지수 자동측정 프로그램 설계 및 개발 연구(I)의 성과와 과제
-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11] 초·중등학교 지속가능발전교육 실행 실태 분석
-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15] PISA 2018 비인지적 성취 잠재프로파일 분석 결과에 따른 교육적 시사점
- 2022 개정 영어과 교육과정 시안 검토 공청회
-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시안 검토 공청회
-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10] 일반계고 학교 밖 교육의 학점 인정에 관한 교사의 인식 및 요구 분석
-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14]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에서의 학업성취 유형 분석 방안
– 수학 교과를 중심으로 – - 학교간 공동교육과정 수업은 어떻게 설계해야 할까요?
-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수업 모형 개발 연구
- 2021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중학교
- 2021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고등학교
- 미래교육 전망: UNESCO 교육의 미래와 OECD 교육 2030을 중심으로
- [KICE POSITION PAPER 2022.09.30 제14권 제5호(통권 제88호)] 포스트 코로나 시대 블렌디드 러닝의 학교 현장 안착을 위한 지원 방안
- 한 학기 한 권 읽기 지원 웹 서비스 – 책으로 열리는 매일 (책열매)
- [현장과 소통하는 KICE 연구·정책브리프 통 vol.28] 미래 사회 메가트렌드에 따른 학교지식의 예측
- 2022년 고교학점제 제도개선 연구회 4차 워크숍
- 학생 주도 프로젝트형 예술활동 지원 자료집 개발을 위한 집필진 워크숍
- 2022 개정 교육과정 적용을 대비한 학교생활기록부 체제 개선 방향 탐색
- 2022년 상반기 기초학력 향상 지원 사업 운영 공유 워크숍
-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16] 학습자 주도성 함양을 위한 교수·학습 원리 및 전략
-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17] 생명과학 유전학 관련 교육과정 및 교과 내용 요소 구성 방안
-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19]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성취평가제 개선 방안
- 기초학력 향상 지원 사업 내실화 지원 워크숍
-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18] 지역사회 교육 자원을 연계한 교과 수업 지원 정책 탐색-중학교 교사 설문 조사를 중심으로
- 2023학년도 대학별고사의 선행학습 향평가 대학 출제 담당자 연수
- 꿈을 향한 체(體)인(人)지(知) 제1차 스포츠캠프 교육 자료집
- 2022년 제1차 고교학점제 정책 포럼 – 고교학점제에서의 평가와 책임교육
- 2022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표집학교 세부 시행 매뉴얼
- 교육광장 통권 제80호 2022 여름호 Vol.80
- 블렌디드 러닝 환경에서 학습자 유형화에 근거한 맞춤형 교수·학습 전략의 의의 탐색을 위한 세미나
- 2022학년도 고1 전국연합학력평가(6월) 결과 분석 – 국어 영역 –
- 2022년 고교학점제 연구학교 하계 워크숍
-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4] 디지털 사회의 자아정체성과 시민교육적 함의
- 교육과정평가연구 제25권 제3호
-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5] 초·중등학교 참정권 교육의 방향과 과제
- 2022 KICE-유네스코한국위원회 SDG4.1 포럼
- 2022학년도 고2 전국연합학력평가(6월) 결과 분석 -국어 영역-
-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2022년 초등
사회과(5~6학년군) 디지털교과서 검정 신청 안내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7] - 국가교육과정 모니터링단 구성 및 운영 방안 연구
- [KICE POSITION PAPER 2022.08.31 제14권 제4호(통권 제87호)] 원격수업 경험을 통한 국가 교육과정 개선 및 지원 방안
- 2021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중·고등학교 국어
- 2021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중·고등학교 수학
- 2021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중·고등학교 영어
-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3] 2021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에 기반한 교과별 학생 성취 특성 분석
-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6] 고교학점제 연구·선도학교 경험에 따른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성과 분석
-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8] 고등학생의 진로·학업 설계에 대한 단위학교의 실태 및 요구 분석
- 고등학생의 진로·학업 설계 역량 신장을 위한
교수·학습 지원 방안 워크숍 자료집 - 학습자 주도성 함양을 위한 교수·학습 원리 및 전략의 활용 방안 탐색
-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9]
데이터 기반의 개별 맞춤형 학습 실현을 위한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 기능의 비교 분석 -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에 근거한 미래 교육 방향 탐색: PISA
-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에 근거한 미래 교육 방향 탐색: TIMSS/ICILS
- 2022년 고교학점제 제도개선 연구회 3차 워크숍
- 미래 교육과정 재구조화 방안 탐색을 위한 세미나
- 국가 사회적 요구 변화에 따른 교과용도서 공통 편찬 준거 개선을 위한 세미나
- 2022 개정 제2외국어과 교육과정 시안 검토 공청회
- 2022학년도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7월) 결과 분석 – 국어 영역 –
- 일반계고 학교 밖 교육 학점 인정 실행 체제 구축 방안(안)의 타당성 및 현장 적합성 검토를 위한 세미나
- 2022년 한 학기 한 권 읽기 지원 웹서비스 ‘책열매’ 권역별 워크숍
- 맞춤형 학업성취도 자율평가 지원 시스템(i성취) 운영 및 활용 방안 세미나
- 초·중등학교 지속가능발전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실행 방안 탐색 세미나
- 고교학점제 모니터링 결과 공유 및 현장 지원 방안 탐색을 위한 세미나
- 2022 개정 한문과 교육과정 시안 검토 공청회 자료집
- 2022 개정 교양 교과 교육과정 시안 검토 공청회
- 인구감소 대비 미래학교 시나리오 탐색을 위한 워크숍
- 2022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시안 검토 공청회 자료집
-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12]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공간 조성 및 활용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요구 분석
- KICE 이독성 지수 자동측정 프로그램 설계 및 개발 연구(I)의 성과와 과제
-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11] 초·중등학교 지속가능발전교육 실행 실태 분석
-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15] PISA 2018 비인지적 성취 잠재프로파일 분석 결과에 따른 교육적 시사점
- 2022 개정 영어과 교육과정 시안 검토 공청회
-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시안 검토 공청회
-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10] 일반계고 학교 밖 교육의 학점 인정에 관한 교사의 인식 및 요구 분석
-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14]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에서의 학업성취 유형 분석 방안
– 수학 교과를 중심으로 – - 학교간 공동교육과정 수업은 어떻게 설계해야 할까요?
-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수업 모형 개발 연구
- 2021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중학교
- 2021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고등학교
- 미래교육 전망: UNESCO 교육의 미래와 OECD 교육 2030을 중심으로
- [KICE POSITION PAPER 2022.09.30 제14권 제5호(통권 제88호)] 포스트 코로나 시대 블렌디드 러닝의 학교 현장 안착을 위한 지원 방안
- 한 학기 한 권 읽기 지원 웹 서비스 – 책으로 열리는 매일 (책열매)
- [현장과 소통하는 KICE 연구·정책브리프 통 vol.28] 미래 사회 메가트렌드에 따른 학교지식의 예측
- 2022년 고교학점제 제도개선 연구회 4차 워크숍
- 학생 주도 프로젝트형 예술활동 지원 자료집 개발을 위한 집필진 워크숍
- 2022 개정 교육과정 적용을 대비한 학교생활기록부 체제 개선 방향 탐색
- 2022년 상반기 기초학력 향상 지원 사업 운영 공유 워크숍
-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16] 학습자 주도성 함양을 위한 교수·학습 원리 및 전략
-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17] 생명과학 유전학 관련 교육과정 및 교과 내용 요소 구성 방안
-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19]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성취평가제 개선 방안
- 기초학력 향상 지원 사업 내실화 지원 워크숍
- [2022 KICE 이슈페이퍼 Vol.18] 지역사회 교육 자원을 연계한 교과 수업 지원 정책 탐색-중학교 교사 설문 조사를 중심으로